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때 mbti 열풍이 불어,

이제는 mbti 유형만 말하면 그사람을 

다안다고 말할수 있을정도로 소개팅에 나가도

mbti를 물어본다고 합니다.

 

 

오늘은 새롭게나온 2022 색깔 테스트

" 퍼스널 컬러 테스트 mbti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격유형 mbti 같은경우 문제가 많다보니,

시간은 2~30분정도 소요가 되는편인데

색깔 mbti경우 문제가 12문제로 되어있어

5분만에 끝낼수있어, 더욱더 편리하고 좋은것같습니다.

 

제 자신의 성격을모를때, 한번씩 해봐도 좋을것같아요

100%맞다고는 할수없지만, 재미로 한번즐겨보는것도 좋고

어느정도는 맞아떨어져서 소름이 돋을정도네요!

 

"What's your 2022 color" 퍼스널 컬러 테스트

 

첫째, 친구들이 말하는 나는?

1. 소극적이면서 조금 조용한 편.

2. 활발하고 내 의견을 얘기할 때 당당한 편!

 

cf) 저같은경우는 사람을좋아하고, 성격이활발편인것같아요!

 

 

둘째, 새로운 장소(모임, 수업, 회사)에 가게 된 나는?

1. 옆자리 사람에게 먼저 해맑게 인사한다.

2. 눈이 마주치면 조심스럽게 인사한다.

 

cf) 처음보는 사람하고도 쉽게 친해지는 성격인것 같네요!

 

셋째, 밥을 먹다 직원을 불렀는데 오지 않을때 나는?

1. 저기요~하며 큰소리로 직원을 부른다.

2. 앞에 있는 친구에게 "왜 안올까...?"하면서 올때까지 기다린다.

 

cf) 내목소리가 들리지않았을까? 직원을불렀을때 답변을 기다리는편인것같아요

 

넷째, 나는?

1.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2. 보이는 그대로 눈앞에 현재에 집중한다.

 

cf) 현재에 충실하는것도 좋지만, 저는 생각이  많은편인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티비를 볼때 나는?

1. 만약 내가 티비에 나간다면 나는 뭐라고 할까?

재밌게 말해서 이슈가 되면 재밋겠군.

2. ㅋㅋㅋ웃기네 재밌다!

 

cf) 티비를 볼때는 아무생각없이 보고, 힐링을 하는편인것같아요

 

여섯번째, 데이트를 한다면?

1. 유명 맛집이나 평소 가고 싶었던 카페를 가는 일상 데이트

2. 익숙한 것도 좋지만 색다르고 특별한 이색체험 데이트

 

cf) 인스타에 나온 맛집을 찾아다니는 편이지만 이색데이트도 즐기는편입니다.

 

일곱번째, 거절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나는?

1. 단호하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2. 고민하다가 대부분 들어주는 편이다.

 

cf) 상대방이 어렵게 부탁하는일인데, 어떻게 거절할수있을까요ㅠㅠ?

 

여덟번째, 고민을 얘기하는 친구, 듣다보니 친구의 잘못인 것 같다. 그럴때 나는?

1. 논리적으로 친구의 잘못된 점을 말해준다.

2. 직접적으로 말하면 친구가 그래 할까봐 최대한 돌려서 말한다.

 

cf) 일방적으로 한사람말만 들어서는 해결이안됩니다.  

그러기에 사람간의 싸움은 둘다 잘못했기에 일어난일이라 생각합니다.

 

아홉번째, 누군가 힘들다며 고민상담을 할 때 나는?

1.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응원한다.

2. 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고 정신적인 지지를 해준다.

 

cf) 저는 상대방의 성격을 맞추는 편이라 고민상담을 잘들어주는 편입니다.

열번째, 나랑 더 가까운 것은?

1. 정리정돈을 잘하고 내 물건이 어딨는지 잘 찾는다.

2. 내 물건들은 어디 있는지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찾아보면 없다....

 

cf) 청소, 정리정돈을 좋아하는편인것같아요!

 

열한번째, 나는?

1. 그때그때 생각나는 대로 일 처리! 융통성 있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2. 내가 계획한대로! 계획적으로 일의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cf)회사에서는 융통성있게, 나의일에서는 계획적으로!

 

마지막 열두번째, 계획이란?

1. 계획? 무계획도 계획의 일부다.

2. 세세하게 세우지 않더라고 전체적인 틀과 그날 하루의 가이드라인 같은 것

 

cf) 하루의 계획,일정을 메모하고 실천하는 편인것같아요!

 

결과는....? " 아쿠아마린 "

이러한 색깔이 있는것도 처음알았어요!

' 사람을 좋아하고 평화를 중시하는 문제 해결러이자 표현력 끝판왕 '

 

나의성격을 열두개의 문장으로 100%를 알순없지만

재미로 보는것이다보니 신기한것같아요!

 

나의성격, 이런점좋아요,싫어요, 만나면좋은컬러, 거리두기 컬러

이렇게 나오니 여러분들도 아래링크 참고하셔서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한번 해보세요♥

 

퍼스널 컬러 테스트 2022-케이테스트 (ktestone.com)

반응형
댓글